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대한 TIP

부위별 여드름, 내 몸의 건강이 원인?

by 빙수사 2020. 3. 10.

부위별 여드름, 내 몸의 건강이 원인?

안녕하세요, 빙수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부위별 여드름, 내 몸의 건강이 원인?”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여드름이 없었던 분들은 아마 없을 겁니다.
저는 여드름 때문에 꽤나 스트레스받았고, 지금도 가끔 여드름이 생기곤 합니다.
이 여드름은 주로 과도한 메이크업, 스트레스, 피로 등의 이유로 생기곤 합니다.
그런데 혹시 여드름이 특정 부위에서만 계속 생긴 경험이 있진 않으신가요?
다른 부위는 여드름이 생기지 않는데 특정 부위만 계속해서 생기는 겁니다.
그 이유는 그 여드름이 저희 몸의 건강 문제로 생기는 여드름이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각 부위별 여드름의 원인을 알아보시죠.

같이 알아보시죠

1. 이마


이마의 원인은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과 내적으로는 심장, 소장, 대장 등의 소화기관이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그렇기에 가공식품, 인스턴트식품, 기름진 음식 등 소화에 좋지 않은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해 주시고, 숙면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코


코의 원인은 과도한 피지 분비와 내적으로는 간, 위가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그렇기에 세안을 깨끗하게 하여 각질 및 노폐물을 씻어 주시고 코 여드름 역시 기름진 음식은 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오메가-3가 포함된 생선이나, 다시마, 미역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볼


볼의 내적인 원인은 위장, 소화기관, 간, 폐가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그렇기에 물을 가급적 많이 마시고, 채소도 골고루 먹는 게 좋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 시 발생하는 스마트폰 액정과의 접촉 등도 볼 여드름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 액정 같은 경우 각종 세균이 득실거리기 때문이죠.
그러니 핸드폰을 자주 살균을 해주는 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입 주변, 턱


입 주변과 턱의 경우 주로 청결하지 못한 손으로 턱을 괴는 행동 등의 이유로 여드름이 생깁니다.
그렇기에 턱을 괴는 행동을 하는 않는 것이 좋으며, 손은 깨끗하게 자주 씻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는 월경 주기와 관련된 호르몬 변화로 인해서 여드름이 생깁니다.
하지만 이와 같이 경우로 생긴 여드름은 따로 손대지만 않으면 자연스럽게 없어집니다.


5. 미간


미간의 내적인 원인은 간이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그렇기에 간에 좋지 않은 음주량을 줄이고, 양파, 부추, 양배추 등의 간 해독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각 부위별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계속 특정부위에만 여드름이 생긴다면 그 일로 스트레스받으시지 말고 우선 자신의 건강을 한번 체크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안과 손 씻기 같은 행동으로도 여드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므로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