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대한 TIP

한라봉의 효능은? 한라봉에 대해 알아보자

by 빙수사 2020. 3. 14.

한라봉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빙수사입니다.

 

오늘 알아볼 과일은 바로 한라봉입니다.

 

 

저는 살면서 한라봉을 많이는 못 먹어봤습니다.

 

한라봉 가격이 작은 편은 아닌지라 자주 먹기에는 무리가 있었죠.

 

그렇기에 제게 한라봉은 아주 가끔 선물 받았을 때에 나 먹을 수 있는 과일이라는 인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선물을 받거나 가끔 부모님이 사 오시면 밥 먹고 TV 보면서 아주 맛있게 먹었죠.

 

정작 먹을 때는 몰랐지만 지금 알고 보니 한라봉에는 우리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한라봉이 어디에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라봉 이미지

 

한라봉을 소개합니다

 

한라봉은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운향과 만다린계의 귤로 일반적인 귤보다 많이 큽니다.

 

한라봉은 12월 ~ 3월이 제철인 과일로 이번 달까지가 제철인 과일이네요.

 

그리고 한라봉은 100g에 48kcal로 한라봉은 1개가 약 200g~300g 정도 합니다.

 

대략 1개에 96kcal ~ 144kcal 정도라고 할 수 있죠.

 

열량이 낮으니 다이어트할 때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한라봉은 우리나라에선 제주 한라봉이 유명하지만

사실 원산지는 일본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서 청견과 폰캉을 교배시켜 만든 품종입니다.

 

한라봉은 꼭지 부분이 마치 한라산의 봉우리 모양과 비슷하다고 해서

한라봉이라고 이름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라봉 이미지

 

한라봉의 효능

 

한라봉에는 카로티노이드, 비타민C, 헤스페리딘, 리모넨 등의 성분이 있습니다.

 

한라봉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색소와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와 비타민C는 감기 예방과 피로 해소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헤스페리딘은 한라봉의 하얀 속껍질 부분에 있는 성분입니다.

헤스페리딘은 노화 지연 등의 항산화 효과

항염즘, 항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리모넨은 한라봉의 껍질에 있는 성분입니다.

리모넨은 항암작용을 하는데.

아무래도 껍질을 그냥 먹는 건 힘들겠죠.

그러니 유자청같이 청으로 만들거나

껍질을 깨끗이 씻어서 차로 드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한라봉 껍질부터 과육까지 정말 버릴 게 없네요.

 

껍질에 저런 효능이 있는 줄 모르고 전엔 다 버렸는데

또 한라봉을 먹게 되면 그땐 버리지 말고 따로 모아둬야겠어요.

 

그리고 감기 걸린 분에게 한라봉을 선물로 주는 것도 좋겠어요ㅎㅎ

 

한라봉이 잘 자라고 있네요

 

같이 먹으면 좋은 것

 

한라봉 +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철분 함유가 높은데

둘을 같이 먹으면 브로콜리 내의 철분이 한라봉의 비타민C가

체내에 흡수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비타민C 흡수가 더욱 잘됩니다.

 

하지만 저는 브로콜리를 잘 못 먹기 때문에 가능하면 한라봉만 따로 먹고 싶네요ㅎㅎ

 

한라봉 이미지

 

한라봉을 이용한 추천 음식

 

한라봉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드레싱으로 만들어서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열량도 낮으니 다이어트할 때 샐러드에 직접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한라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제주 한라봉이 유명해서 제주도가 원산지인 줄 알았는데 일본이 원산지였네요...

 

오늘 한라봉에 대한 새로운걸 많이 알게 된 거 같아요.

 

감기에 좋다는 것도 알게 됐으니 감기에 걸리면 한라봉이 떠오를 것도 같네요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