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대한 TIP

아삭아삭 맛있는 사과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빙수사 2020. 3. 15.

사과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빙수사입니다.

 

오늘 알아볼 과일은 바로 사과입니다.

 

사과 이미지

 

사과하면 토끼 모양으로 깎은 사과가 기억이 납니다.

 

어렸을 때 부모님들이 도시락을 싸주실 때

도시락에 사과가 들어있다면 토끼 모양인 경우가 많았죠.

 

영양도 좋고, 모양 만들기도 쉬우며, 도시락을 꾸미기에도 좋았죠.

 

그리고 아침 사과가 금사과라며 부모님이 사과를 주로 아침에 주셔서 먹었는데

그 반동으로 저는 밤에는 독사과라는 생각 때문에

밤에는 사과를 잘 안 먹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아침은 금사과, 밤은 독사과는 정확한 사실이 아니었지요.

 

제가 위에 제 경험을 말한 것처럼 사과는 저희 주변에서 흔하고, 친숙한 과일이죠.

 

하지만 사과의 효능까지 알고 먹는 사람은 많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이제부터 사과에 대해 제대로 알고 먹기 위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사과 이미지

 

사과를 소개합니다

 

사과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 낙엽교목 사과나무의 열매입니다.

 

제철은 10월 ~ 12월로 제철은 아직 멀었네요.

 

사과는 100g에 57kcal입니다.

 

사과는 개별로 따로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과를 오랫동안 아삭아삭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과를 고르실 때는 둥글고, 잡았을 때 속이 꽉 찬 느낌을 주며,

붉은색이 선명한 사과를 고르는 게 좋습니다.

 

사과 이미지

 

사과의 효능

 

사과에는 비타민C, 유기산, 펙틴 등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일단 비타민C, 유기산, 펙틴이 어디에 좋은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비타민C

비타민C는 피부미용과 잇몸건강에 좋습니다.

 

2. 유기산

사과에 포함된 유기산은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감소시키기 때문이지요.

 

3. 펙틴

펙틴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혈관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안 좋은 콜레스테롤들을 몸 밖으로 내보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기 때문이죠.

또한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사과 이미지

 

사과로 만드는 요리 추천

 

1. 사과 파이

사과하면 저는 사과파이가 제일 먼저 생각이 납니다.

파이의 바삭함과 달달한 사과의 조합은 정말 맞습니다.

글을 쓰는 지금도 침이 고이네요ㅎㅎ;;

 

2. 사과잼

사과잼은 제가 예전에 집에 사과가 너무 많아서

보관기간을 늘릴 겸 해서 사과잼으로 만든 적이 있습니다.

그때 제가 혼자서 만들었었는데

만드는 방법이 매우 간단하고,

웬만해선 맛있게 돼서

실패 확률도 낮은 좋은 요리랍니다.

그리고 만들고 나서의 활용도도 넓다고 할 수 있죠.

 

3. 월도프 샐러드

월도프 샐러드는 양식 조리기능사 실기 과제 중 하나입니다.

실기 과제 중에서도 난이도는 낮은 편이며

들어가는 재료들도 일반 가정집에서 보기 쉬운 것들입니다.

맛도 마요네즈와 사과, 감자의 조합이 나쁘지 않기에

혹시 샐러드를 좋아한다면 한번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샹그리아

샹그리아는 사과 외에도 오렌지, 배 등을

넣어 만드는 스페인 전통 음료입니다.

전에 스페인 음식점에 갔을 때 무알콜로 먹어봤는데

단맛도 적당하고 과일들의 맛이 느껴지는 게 아주 맛있었습니다.

 

새콤달콤 바삭한 사과 파이 입니다

 

제가 과일을 주제로 하는 글을 3번째로 쓰게 됐습니다.

 

비록 적은 횟수지만

과일 주제의 글을 쓸 때마다 항상 느끼는 건 같습니다.

 

여러 과일을 자주 먹어야겠다는 겁니다.

 

과일은 정말 몸에 좋은 요소들이 많으니

마지막으로 자주자주 드시는걸 매우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댓글